우기완자STORY

쿠팡맨 사내분위기(feat.솔직) 본문

This is coupang

쿠팡맨 사내분위기(feat.솔직)

우기완자 2021. 9. 1. 08: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친우기입니다!!

 

이번글은 사내분위기 즉 회사분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 어떤분이든 처음회사에 출근하기전 걱정이 회사분위기 즉 같이 일하게 될 사람들을 처음만나는것에 대한 걱정이 있으실텐데요 물론 없으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있는분들이 대다수라고 봅니다!

 

이번에 쿠팡친구(쿠팡맨)가 대거 채용되면서 입사율도 많지만 퇴사율도 많은만큼 제글을 어느정도

보시고 입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많이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1.회사분위기

제글을 읽어보셨다면 쿠팡은 각 지역별로 캠프로 운영됩니다. (ex.인천1캠프,인천2캠프 등등)

캠프마다 일하시는분들 스타일 및 성격이 차이가있겠지만 큰 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멘토(신입분케어)로 있었을때 신입분이 오실때마다 여쭤봤습니다. 쿠팡에 왜 지원하셨어요?

힘드실텐대요. 라고 질문을 한다면 대거 답변은 비슷하였습니다. 힘든걸 알지만 어느정도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한후 감안하시고 입사하십니다.

 

그중에 다른 소 중 대 기업에서는 다른분들의 눈치를봐야하지만 쿠팡친구는 배송직으로 업무시작

부터 퇴근까지 혼자 일하게됩니다. 즉 옆에서 누구의 터치도 받지않게되는것이죠. 이것 자체가 큰

메리트로 작용한것 같습니다.

 

2.눈치가 1도없을까?

이건 잘못됬습니다. 쿠팡친구는 바로옆에서 같이 일하는동료는없지만 핸드폰어플을 통해 서로 실시간으로 소통합니다. 메신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도 눈치라면 눈치라고 할수 있겟죠?

 

하지만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본인이 실수해도 바로옆에서 누구에게 혼나는일도 없고

솔직히 얼굴보고 실수를 말하고 혼나는것과 메신져로 혼나는거는 어느정도

심리적으로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ps. 각 캠프마다 차이점은 있겟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주변사람들과 말도 많이하시고 잘 어울리면서 근무하시면 더 즐겁게 일하실수있습니다. 혼자하는건 좋지만 다른누구와도 소통하면서 지낸다는게 혼자일하는 직업에서

큰 메리트입니다.

 

그럼 모두 안전하게 쿠친하세요 ~!!

 

728x90
반응형